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일 우유 마시는 사람은 "꼭" 보셔야 합니다.

by viator_min 2022. 4. 5.

칼슘이 풍부한 우유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탄수화물‧지방‧무기질‧비타민 등의 영양소 또한 균형 있게 들어 있어 인지 기능 향상이나 불안감 완화 같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몸에 좋은 우유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전복

전복은 칼슘, 철분, 비타민A·B·E 등의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는 저지방·고단백 식품입니다. 알기닌도 풍부해 원활한 혈액순환과 근육으로 가는 혈액량을 늘리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와 전복을 함께 먹으면 전복에 부족한 필수 아미노산을 우유로 보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복 요리 시 전복과 무를 함께 삶아 식힌 다음 우유에 담가 두면 필수 아미노산을 보완할 뿐 아니라 전복의 부드러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옥수수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체력 증진과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옥수수는 단백질이 적습니다. 따라서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 속 양질의 단백질이 옥수수의 부족한 단백질을 보완해줍니다. 우유를 마실 때 옥수수를 곁들여 먹거나 옥수수와 우유를 섞어 수프를 끓여 먹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고구마

고구마는 눈 건강에 좋은 카로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원활한 배변을 돕는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고구마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영양성분을 상호보완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 없는 단백질과 칼슘은 우유에 풍부하고, 반대로 우유에 부족한 탄수화물‧식이섬유는 고구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호두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 생성을 막아 혈관 기능을 돕습니다. 호두는 우유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호두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데, 우유가 보충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호두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뇌세포를 진정시켜 불안감을 낮출 수 있습니다. 호두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섭취하면 우울감이 줄어들고, 우유에 든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을 형성해 불안감을 해소시켜 줍니다.

딸기

딸기와 함께 먹어도 상호보완 효과가 좋습니다. 딸기는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 등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데, 우유와 같이 먹으면 우유에 적은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우유는 딸기에 부족한 칼슘을 보충해줍니다. 우유와 딸기를 갈아 마시면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할 수 있고, 딸기의 신맛을 우유가 중화시켜 맛있는 영양 간식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2.04.05 - [분류 전체보기] - 양파를 "이렇게" 먹지 않으면, 안먹는거랑 똑같습니다.

2022.04.04 - [분류 전체보기] - 아침 공복에 먹는 음식이 수명을 "결정"합니다

2022.04.04 - [분류 전체보기] - "이 음식" 먹으면 소화제 안드셔도 됩니다.

2022.04.04 - [분류 전체보기] - 혈관 건강 걱정하던 제가 "이 음식"들 덕분에 건강해졌어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