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거" 먹었더니, 꿀잠자고 다음날 지각을 안해요.

by viator_min 2022. 4. 5.

밤에 잠을 못 자면 다음 날을 몽롱하게 보내야 합니다. 이런 날이 지속되고 있다면 숙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견과류(아몬드·호두·땅콩)

아몬드

멜라토닌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입니다. 아몬드에는 멜라토닌 합성에 필요한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몸이 편하도록 근육을 이완시켜줍니다. 수면에 방해되는 호르몬인 코리티솔의 수치는 낮춥니다.

땅콩

마그네슘이 풍부해 근육을 이완시켜 숙면을 유도합니다. 저녁 식사 후 한 움큼 정도 먹는 것이 좋지만, 설탕이 가미된 견과류는 피합니다.

호두

체내 멜라토닌 함량을 증가시킵니다. 마그네슘과 칼슘도 풍부해 불면증 해소에 좋습니다. 대뇌 조직 세포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촉진하는 레시틴 함량도 높아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도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체리

멜라토닌이 풍부해 불면증 완화와 생체리듬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불면증에 시달리는 성인 실험 참가자들에게 2주 동안 하루 2차례 체리 주스를 마시게 했더니, 이전보다 84분을 더 잘 수 있었고, 수면의 질도 더 좋아졌습니다.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을 이완시켜 몸이 수면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더불어 근육 경련을 예방합니다. 멜라토닌 합성을 위해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 B6도 풍부합니다.

 

상추

'상추를 많이 먹으면 졸리다'는 말은 근거 없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상추의 쓴맛을 내는 락투카리움 성분은 진정 및 최면 효과가 있어 신경을 안정시킵니다. 저녁 식사에 상추를 곁들여 먹으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유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트립토판이 들어있습니다. 우유 속 풍부한 칼슘도 멜라토닌의 분비를 돕습니다. 이외에도 마그네슘, 칼륨이 많이 함유돼있어 긴장을 해소하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찬 우유는 오히려 신경을 깨울 수 있기 때문에 잠들기 한 시간 전에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게 좋습니다. 꿀 한 숟가락을 섞어 마셔도 괜찮다. 꿀은 천연 감미료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2.04.05 - [분류 전체보기] - 부장님이 머리 심었냐고 물어봐요,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2022.04.05 - [분류 전체보기] - 비타민 D에 관한 "예상치 못한 결과"가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2022.04.04 - [분류 전체보기] - 아침 공복에 먹는 음식이 수명을 "결정"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