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 공복에 먹는 음식이 수명을 "결정"합니다

by viator_min 2022. 4. 4.

아침 식사는 밤 동안 긴 공복기를 멈추게 하며 신진 대사 작용의 시작을 알리는 만큼 중요합니다.

공복에 좋은 음식 및 메뉴를 세 가지 소개하며 효능에 대해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

계란은 좋은 품질의 단백질을 몸에 공급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저칼로리 고닥백 심품으로두 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 단백질량의 20%를 채울 수 있습니다. 나트륨도 적고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계란은 루테인 성분을 갖고 있어 눈을 보호해 주는 영양소를 공급해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때문에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보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음식인 것입니다.

 

공복에 계란을 추천하는 이유는 복 혈당을 낮춰주고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삶은 달걀 1개는 열량이 80kcal인데 위에 3시간 이상 머물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합니다.

반응형

양배추

양배추를 먹는 것은 위장 점막 강화에 큰 도움을 주어 위염, 위궤양, 장염, 대장질환 환자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섬유질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따로 조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바쁜 아침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그러나 야채라는 속성 때문에 양배추를 어떻게 아침식사로 챙겨먹으면 좋을지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단독으로 먹기 어렵다면 다른 채소, 과일들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과, 바나나, 블루베리 등을 넣고 함께 갈면 과일 맛에 양배추 특유의 맛이 묻히면서 맛있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귀리를 납작하게 만든 외국에서는 흔한 아침 식사 메뉴입니다. 오트밀을 혼자 먹게 되면 종이를 씹는 맛이지만 최근 한국에서 차갑게, 따뜻하게, 달게, 혹은 짜게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오트밀은 계란과 마찬가지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다른 음식과 달리 오트밀은 가벼운 듯 묵직한 특유의 포만감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만큼이나 서서히 소화되기 때문에 오전 내내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해 줄 것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히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준다는 점에서 변비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2.04.04 - [분류 전체보기] - "이 음식" 덕분에 세계 장수 마을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2022.04.01 - [분류 전체보기] - 몸에 좋은 지방은 따로있다? 몸에 좋은 지방을 지닌 "음식들"

2022.03.30 - [분류 전체보기] - 다이어트 중에 과자가 먹고 싶다면?

반응형

댓글0